반응형
쿠팡에서 상품을 교환하거나 반품할 때의 비용 결제 처리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. 교환 및 반품 비용은 구매자의 사유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며, 다음은 상황별로 자세한 설명입니다.
교환/반품 비용 처리 방법
1. 상품 문제 또는 배송 지연으로 인한 교환/반품
- 판매자 사유로 인한 교환이나 반품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.
2. 구매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/반품
단순 변심 교환
- 로켓배송 상품
- 와우 멤버십 회원: 교환 무료
- 와우 멤버십 비회원: 교환 배송비를 쿠팡 계좌로 입금해야 함
- 로켓직구 상품
- 단순 변심 시 교환 불가, 반품 후 재구매 필요
- 판매자 배송 상품
- 단순 변심 시 교환 불가, 반품 후 재구매 필요
단순 변심 반품
- 로켓배송 상품
- 와우 멤버십 회원: 반품 무료
- 와우 멤버십 비회원
- 총 주문금액 - 반품 상품금액이 19,800원 미만인 경우: 반품비 5,000원 차감 후 환불
- 총 주문금액 - 반품 상품금액이 19,800원 이상인 경우: 반품비 2,500원 차감 후 환불
- 로켓직구 상품
- 와우 멤버십 회원: 반품비 5,000원 (미국 직구의 경우 2,600원)
- 와우 멤버십 비회원
- 총 주문금액 - 반품 상품금액이 29,800원 미만인 경우: 반품비 5,000원 차감 후 환불 (미국 직구의 경우 2,600원)
- 총 주문금액 - 반품 상품금액이 29,800원 이상인 경우: 반품비 2,500원 차감 후 환불 (미국 직구의 경우 2,500원)
- 특정 제품: TV 및 일부 전자기기(예: 다이슨, 로봇청소기 등)는 반품비가 2,600원 또는 5,000원보다 더 높을 수 있음
- 판매자 배송 상품
- 배송 시작 이후 최초 배송비를 포함한 왕복 배송비 차감 후 환불
- 반품비는 판매자 및 상품에 따라 상이하며, 상황에 따라 별도 입금이 요청될 수 있음
- 도서산간 지역, 설치 상품, 업체에서 직접 배송하는 상품의 경우 반품비가 추가될 수 있음
판매자 정보 확인 및 문의
로켓배송, 로켓프레시, 로켓직구, 로켓모바일 상품
- 쿠팡 고객센터로 문의
판매자 배송 상품
- 판매자에 문의하기
- 마이쿠팡 → 주문목록 → 상품선택 → ‘판매자명’에 문의하기 클릭 후 판매자 연락처 확인 및 문의 가능
- 상품 상세페이지 내 배송/교환/반품/판매자 안내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가능
위의 정보를 참고하시어 교환 및 반품 시 불필요한 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 추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쿠팡 고객센터나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해 주세요.
반응형
'쿠팡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쿠팡 쿠페이(Coupay)란? 무엇인가? (0) | 2024.08.27 |
---|---|
쿠팡 오늘 반품접수 상품은 언제 회수? (0) | 2024.08.26 |
쿠팡 환불계좌를 등록/변경 방법 (0) | 2024.08.26 |
쿠팡 회원 탈퇴하면 개인정보는 어떻게 처리되나? 삭제? (0) | 2024.08.26 |
쿠팡 상품 취소 방법 (0) | 2024.08.2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