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쿠팡에서 주문을 취소했지만 상품이 배송된 경우 처리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1. 상품 준비 중 상태에서 취소한 경우
- 배송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: 판매자가 아직 상품을 발송하지 않았다면, 주문 취소가 가능합니다. 이때는 따로 처리할 필요가 없으며, 정상적으로 주문이 취소됩니다.
2. 판매자가 이미 상품을 발송한 경우
- 수취거부를 요청하세요: 상품이 이미 발송되었지만 택배가 도착하지 않은 상태라면, 택배기사에게 수취거부를 요청하시면 됩니다.
- 택배기사와 통화가 가능하다면, 전화로 수취거부 의사를 전달하세요.
- 만약, 배송 예정 안내를 받으셨다면 택배기사가 연락할 때 수취거부를 말씀하시면 됩니다.
3. 주문 취소 후 수취거부를 하지 못하고 상품을 수령한 경우
- 상품 회수 요청: 상품을 수령하셨다면, 쿠팡 고객센터나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상품을 회수 요청해야 합니다. 이 과정에서는 반품 절차를 따르게 되며, 수거 기사가 방문해 상품을 회수해 갈 것입니다.
4. 상품을 수령한 후 그대로 사용하기를 원할 경우
- 재결제 필요: 상품을 이미 수령했으며, 취소하지 않고 사용하고 싶다면 재결제가 필요합니다. 이 경우에도 쿠팡 고객센터나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재결제를 요청하시면 됩니다.
5. 판매자 정보 확인 및 문의 방법
- 로켓배송, 로켓프레시, 로켓직구, 로켓모바일 상품의 경우 쿠팡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.
- 판매자 배송 상품의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해야 합니다.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:
- 마이쿠팡 → 주문목록 → 상품선택 → [‘판매자명’에 문의하기] 클릭
- 상품 상세페이지 내 배송/교환/반품/판매자 안내에서 판매자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이 절차에 따라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. 필요한 경우 쿠팡 고객센터에 즉시 연락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.

반응형
'쿠팡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쿠팡 반품 상품은 어떻게 보내야하나? 포장방법 (0) | 2024.08.22 |
---|---|
와우 멤버십이란? 무엇인가? 혜택은? (0) | 2024.08.22 |
쿠팡 상품을 받지 못했을 때 대처방법 (0) | 2024.08.22 |
쿠팡 배송 상품 파손 시 대처 방법 (0) | 2024.08.22 |
쿠팡 체험단은 무엇인가? 체험단 초대 기준은? (0) | 2024.08.22 |